2020년 2월 22일 김영원격평생교육원과 검스타트, 그리고 마이진로에서는 검정고시생만을 위한 최적화된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개최하는 저희들도 많은 갈등 끝에 진행하게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신청자는 400명이 넘었지만 날짜가 다가올수록 상황이 심각해져서 결국 꼭 희망을 참석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역시 우리 수험생분들답게 개인 마스크를 모두 사용해 주시고 혼잡스럽지 않게 질서를 지켜주셔서 다행히 무탈하게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일반학생, 재수생들을 위한 대학 입학설명회는 많지만 검정고시생만을 위한 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곳은 검스타트가 유일무이한데요. 인원도 많지 않지만 변수도 많기 때문에 로드맵을 세우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날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4년제 서울, 수도권 대학, 지방 전문대학을 정리하고 내신 환산점수와 다양한 전형들을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한 가이드북이 배부되었습니다. 이 가이드북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개인별 로드맵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2020년 대학입시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하반기에는 꼭 참석하셔서 가이드북을 득템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생을 위한 대입 성공전략 설명회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실제 검정고시생의 대입 합격 성공담인데요.
고등학교 자퇴 후 검정고시를 준비하여 명지대학교 청소년학과에 재학 중인 *** 학생의 본인의 자퇴하게 된 계기, 자퇴 후 생활, 그리고 검정고시 준비, 대학입시 준비, 현재의 대학생활에 대해 솔직하고 시원하게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정말 쉽지 않은 길이었을 텐데 대학생활하는 모습들이 자신감이 넘쳐보이고 행복해 보였습니다.
검정고시로 대학을 가는 방법은 수능을 보는 것만이 진리라고 말하지만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검정고시 고득점을 받아야 내신 환산으로 2~3등급을 받을 수 있지만 꼭 수도권 4년제 대학뿐 아니라 검정고시로도 논술, 실기,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갈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해요.
그리고 고득점이 자신 없다면 지방대, 전문대, 대안 입시 등을 활용한 입학 그리고 편입 등 포기하지 않는다면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뜻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음 기회에 설명회에 꼭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임 소장님이 학생분들에게 간곡히 부탁한 점은 일단, 검정고시 점수를 최대한 높은 점수로 확보해라,였습니다. 고득점이 아니어도 갈수 있는 전문대나 대안 입시가 있지만 목표하는 대학이 있다면 일단 점수가 높게 나와야만 가능성을 타진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날짜를 확정짓기 어렵지만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나쁜 코로나 어서 썩 물러나서 이날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던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